스파이런트, 애스턴 마틴 레이싱의 고속 셋업 지원

iTest 솔루션이 월드 챔피언십 모터스포츠 팀의 실시간 레이스 시스템 모니터링 속도를 트랙에서의 주행 속도만큼 빠르게 구현

런던, 2018년 11월 11일 –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 관련 테스트, 측정, 품질보증, 애널리틱스 솔루션 시장의 세계적인 선도업체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 (런던증권거래소:SPT)는 오늘, 자사의 서비스로서의 테스트(TaaS) 플랫폼인iTest를 사용해 애스턴 마틴 레이싱(AMR)이 FIA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GTE 카테고리에서 그들의 상징적인 자동차 브랜드가 성공을 거두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에스턴 마틴 레이싱은 팀 드라이버와 레이스카를 피트 크루, 피트 레인 상의 엔지니어 및 매니저들과 연결하고, 무선 통신, 텔레메트리, 그리고 비디오 데이터 전송을 위해 트랙 사이드에 고속 LAN을 배치했다. FIAWEC 슈퍼 시즌에서는 유명한 르망 24시간(Le Mans 24 Hours)을 포함하여 드라이버와 레이스카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힘든 테스트를 실시하게 되므로, 성공을 위해서는 결함 없는 네트워크 연결성이 필수적이다. 무선 통신에 조금이라도 장애가 발생하면 팀이 레이스에서 뒤쳐지는 데 더해, 데이터가 약간이라도 손실되면 팀이 실시간으로 중요한 조정을 하거나 경쟁 레이스 제어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애스턴 마틴 레이싱은 이벤트 LAN 테스트 및 셋업 니즈를 처리하기 위해 스파이런트와 기술 파트너십을 맺었다. AMR의 분석 담당 수석 엔지니어 알리스테어 그림쇼(Alistair Grimshaw)는 “우리는 레이스를 위해 세계 각지를 다녀봤고 어디를 가든지 피트 거라지를 꾸밀 때 LAN 연결 상태 및 성능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데, 이는 상당한 시간과 자원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그런데 iTest를 사용하고부터 일이 무척 간단해져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저 버튼을 클릭하고 보고서가 출력될 때까지 몇 분 동안 기다는 게 다입니다.”라고 말했다.

스파이런트 전문가 서비스(Spirent Professional Services)와 일하며 iTest 플랫폼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레이스 팀은 이제 자동화 테스트 세트를 돌려 네트워크가 제대로 구성되었는지, 그리고 고장 난 부품, 연결부, 기기 등이 교체되었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화 테스트는 레이스 당일에 모든 것이 준비되어있다는 안도감을 줄 뿐만 아니라, 테스트 생산성을 20배나 높여줌으로써 팀의 효율성도 대폭 향상되었다.

iTest는 스파이런트의 전자동 TaaS 저작 및 실행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이는 트랙 사이드 LAN부터 전사적 및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 자동화/유효성 검사에 적합하다. iTest를 사용할 경우, 수동 테스트 요원과 자동화 전문가 모두 자동화되고 재사용이 가능한 테스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Spirent Velocity를 함께 사용할 경우, TaaS 플랫폼을 통해 여러 개발 사이클 내에서 지속적인 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릴리스 인도 시기를 대폭 앞당기고 버그 검출율을 높임으로써 소프트웨어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파이런트의 마케팅 담당이사인 마틴 비커리(Martin Vickery)는, “iTest는 사용법을 마스터하기 쉬워서, 이제 애스턴 마틴 레이싱의 엔지니어들은 필요할 때마다 자체적으로 자동화 테스트를 만들어 사용합니다.”라고 말했다. “게다가 예전에는 자동화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던 기술자와 정비공들도 이제 필요한 테스트를 스스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AMR의 기술 파트너로서, AMR의 팀이 차량이든 거라지의 LAN 환경이든 모든 성능 상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을 보면서 팀의 성공에 기여하고 있는다는 생각에 정말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지난 11월 상하이 6시간(6 Hours of Shanghai) 레이스에서 신차 부문 첫 우승이라는 획기적인 쾌거를 거둔 기세를 몰아, 애스턴 마틴 레이싱은 2019년에도 미국, 벨기에, 프랑스에서 열리는 FIAWEC 슈퍼 시즌 3대 결승전에서 우승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iTest와, 스파이런트가 애스턴 마틴 레이싱과 맺은 기술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pirent AMR Blog.을 참조하십시오.